항공부사관과, 학⦁군 교류 협력 현장체험 학습

항공부사관과는 학·군 교류 협력으로 4차 산업에 부응하는 최첨단 항공정비(항공 무인기⦁드론, 항공전자⦁통신, 항공기계) 분야의 실무역량 극대화를 위해 첨단 공군장비를 활용한 현장체험을 10월 28일에 진행하였다.

 

이번 현장체험은 공군 제20전투비행단에서 항공기관, 항공무장, 항공정비 현황, 항공기 지상 탑승 및 전투기 정비 HANGAR 현황에 대한 체험과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학생들은 각 직별 이론교육 및 장비 실습을 통해 자신의 항공전공분야를 현장에서 직접 체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덕대 항공부사관과는 대전⦁세종 지역의 유일한 항공정비학과로서 공군과 우수정비인력 획득을 위한 협약체결학과이며, 항공산업체와도 정비인력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현재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드론) 자격증, 항공정비 및 항공 전자통신 정비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 하고 있으며, 항공부사관 지원시 특별전형 혜택을 통해 항공 전자·통신정비, 드론 및 무인기정비, 항공무기정비 등 다양한 정비 특기분야에 대해 특별전형으로 항공부사관에 진출할 수 있는 혜택을 가질 수 있다.

 

이번 현장체험교육에서 공군과 협약한 학·군 교류협력을 강화하고 항공정비 및 드론 특성화학과로 도약을 위해 이론교육과 항공첨단장비 실습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전문성과 실무역량을 극대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항공부사관과는 “지속적인 대외 교류 협력을 강화하여 항공분야의 우수인력 확보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

목록으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