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기계공학과’ - 2020년도 과정평가형자격(기계설계산업기사)시험 21명 합격!

 대덕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에서 교육·훈련을 운영(운영담당교수 : 이태근 교수)하고 있는 2020년도 과정평가형 자격 시험에서 기계설계산업기사 자격증을 24명이 응시하여 최종 21명이 취득(취득율 88%)하였다.
금번 자격증 취득자는 2019년 과정에 참여한 학생들로서 1년 6개월의 교육기간동안 총75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고 내부평가를 통과한 후, 2020년 10월에 시행된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기계설계산업기사 종목에 응시하였다.
  과정평가형 자격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따라 설계된 교육·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한 교육·훈련생에게 내·외부 평가를 통해 국가기술자격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대덕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는 2015년부터 시작된 과정평가형 자격제도에서 교육훈련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2020년까지 매년 교육훈련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육·훈련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교육·훈련을 주관하고 있는 정밀기계공학과에서는 2021년에도 과정평가형 교육·훈련을 운영하기 위해 지정신청서를 제출하였으며,  교육·훈련 운영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준비하여 “대덕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에 입학하는 2021학번 신입생들도 이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대덕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는 “글로벌 정밀기계설계/제작 인력양성”이란 교육목표달성을 위한 교육과정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훈련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구축되어 있으며, 입학하는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에 필수적인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자동차, 항공·우주분야, 첨단 의료기기 등을 설계/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사회에 진출하게 된다. 그리고 정밀기계공학과는 중소기업 기술사관사업을 수행하는 학과로서 약 70여개의 산업체와 협약이 체결되어 있어 취업 걱정없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학과이다.

목록으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