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무팀에서 답변드립니다.


1. 우리대학은 지난 2020학년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강의실 수용인원에 따른 수강인원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1~2단계시 1칸, 3~4단계시 2칸 이상 좌석 간 간격 유지)

자유교양은 모든 학과의 재학생이 수강할 수 있도록 수업시간표가 수요일 6~7교시로 고정되어 있어 분반 운영에도 제한이 있으며 지난 8월에도 코로나19 4차 대유행 발생한 바,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는 현 기준에서 수강인원을 늘릴 수 없는 점을 양해바랍니다.

9월 3일 기준, 자유교양(생활속의심리학)은 분반이 확정되어 2개반으로 운영되며, 반별로 25명의 수강인원 제한이 있습니다.(기존 총30명 → 총50명)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2051번 게시글(https://url.kr/leyaf5)을 참고 바랍니다.

자유교양(VMS사회봉사), 자유교양(군사회봉사) 교과목은 수강인원 제한이 없으니, 상기 수강신청 안내문을 참고 바랍니다.



2. 계절학기의 경우 개설 교과목명은 유사하나 과목명/과목코드가 별개로 부여되어 하계방학 계절학기를 이수한 학생도 동계방학 계절학기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작년과 올해 개설된(예정인) 계절학기 교과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0-하계 : 생활영어(Ⅰ), 컴퓨터활용능력(Ⅰ)

2020-동계: 생활영어(Ⅱ), 컴퓨터활용능력(Ⅱ)

2021-하계: 생활영어(Ⅲ), 컴퓨터활용능력(Ⅲ)

2021-동계(예정): 생활영어(Ⅳ), 컴퓨터활용능력(Ⅳ)



3. 이외에도 졸업학점이 부족한 학생은 지도교수 및 학과의 상담을 받아 타학과 교양과목 또는 인접계열 학과의 전공과목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으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