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MS원격강의 관련해서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교수님들께서 LMS에 과제가 아닌 수업자료 및 참고자료를 올려주시는데 이를 다운받고 제출은 안해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물론 실제 제출해야하는 과제는 모두 제출하였습니다. 동영상 강의가 있는 수업은 처음부터 끝까지 다 들었습니다. 그런데 진도율이 100%로 올라가지 않아 다시 한 번 확인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교수님들께서 올려주신 수업자료 및 참고자료가 미제출로 되어 있어서 진도율이 낮더군요. 제가 알기론 70%이상이 되어야 출석인정이 된다고 알고 있는데 이거는 어떻게  해야하는건가요? 수업자료나 참고자료는 제출안해도 된다고 하셔서 안했더니 이것이 반영되어 과제와 동영상은 모두 완료했지만 진도율이 낮은 상황입니다.

한가지 더 문의 드리겠습니다. 동영상 강의를 올려주시지 않으신 교수님들께서 진행하시는 수업같은 경우에는 과제제출만 있는데 이를 행하여도 진도율은 올라가지 않더군요. 다시 말씀드리자면 동영상 강의가 올라와있는 수업만 진도율이 측정이 된다는거죠. 과제는 모두 제출하였지만, 동영상이 없어 진도율이 0%인 수업들이 있습니다. 앞선 문의 사항과 같이 70%이상이 되어야 출석인정이 된다고 알고 있는데 이거는 어떻게 해야하는건가요?

위 두 사항에 대한 것들은 스크린샷을 첨부해 놓았습니다. 이메일로 제출하라고 하시는 교수님도 계셔서 첨부파일에 과제 중에 미제출이라고 되어 있는 것도 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시국이 시국인만큼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목록으로
답변
답변자
교수학습개발센터
답변일
2020-04-06

안녕하세요 교수학습개발센터입니다.

문의주신 진도율에 대해서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동영상학습은 학과별, 교수님별 동영상 학습 방법이 상이하다는점을 알려드리며,

LMS 홈페이지에서 "동영상학습"을 통한 동영상학습,

LMS 홈페이지에서 "학습자료"를 통한 동영상학습,

LMS 홈페이지에서 "과제"에 등록된 PPT파일을 통한 동영상학습,

그 외 기타 사이트에 등록하신 동영상 혹은 실시간 영상을 이용한 동영상학습 등이 있습니다.

LMS 홈페이지에서의 학습 진도율은 "동영상학습"으로 학습진행을 하였을시 체크가 됩니다.

"동영상학습" 외 동영상이 등록된 강좌에 대해서는 진도율이 체크가 되지 않아 

해당 교수님 혹은 학과사무실에 출석여부를 확인하셔야합니다.

질문자님께서 첨부해주신 파일 확인 결과 강좌별로 "동영상학습", "과제"에 등록된 PPT파일의 동영상학습으로 나눠져있는걸로 보이며, "과제"에 등록된 PPT파일로 동영상 학습이 등록된 강좌의 진도율이 체크가 되지 않은걸 문의주신걸로 생각됩니다. 또한 모든 과제를 제출한경우(오프라인 혹은 이메일로 제출포함) LMS상의 진도율이 70프로가 되지 않아도 출석여부는 "과제"와 연관되어 모든 과제를 제출하였다면 출석에는 문제가 없을것으로 판단되지만,

해당 강좌의 정확한 출석여부는 해당 교수님 혹은 학과사무실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첨부파일로 작성하여 문의주신점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 외 문의사항은 해당 게시판 혹은 교수학습개발센터(042-866-0732)로 연락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