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강의 진도율이 0-50%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습니다

영상을 다 시청 했음에도 불구하고 동영상 진도율이 0-50%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습니다. 다른 질문자 분들에게 답변하신 것을 읽어 보았을땐 아직 4주차 강의가 남아 있어 그렇다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3주차 동영상 진도율이 70%이상이 아니더라도 출석이 인정되는 것인가요? 


2. 크롬으로도 동영상 강의가 재생되지 않습니다

크롬으로도 동영상 강의가 이뤄지지 않습니다. 어도비 플레이어가 차단 됐다고 뜨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해야 할 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목록으로
답변
답변자
교수학습개발센터
답변일
2020-04-06

안녕하세요 교수학습개발센터입니다. 

먼저 사진을 첨부하여 설명해 주신점 감사드립니다. 

1. 강의진도율이 0-50%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습니다.

위 질문에 답변을 드립니다. 질문자님께서 올려주신 첨부파일로 추정해본 결과 학습도구중 하나인 "학습자료"에서의 동영상학습을 하신걸로 판단되며, "학습자료"에서의 동영상학습은 진도율이 올라가지 않는게 맞습니다. 

LMS 홈페이지에서의 진도율은 학습도구중 하나인 "동영상학습"에서의 동영상학습시 진도율이 체크가 됩니다.

이는 강좌별 교수님별로 학습도구의 사용이 모두 상이하며, 출석여부는 "과제"와 연관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질문자께서 동영상학습을 하신후 과제를 제출하였다면 출석에는 문제가 없을것으로 판단되지만

해당 강좌의 정확한 출석여부에 대해서는 해당 교수님 혹은 학과사무실에 문의시 확인가능합니다.


2. 크롬으로도 동영상 강의가 재상되지 않습니다.

위 질문의 경우 크롬 브라우저 사용하여 동영상 학습시 Adobe flash player 차단 메세지가

나타나고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때 아래와 같이 차단 해제 방법을 안내해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주소입력창 왼쪽에 "주의 요함" 클릭

2. Flash 차단(기본값)을 허용을 선택(위 메뉴가 없을경우 3번으로 설정)

3. 사이트 설정 클릭

4. Flash 차단(기본값) 허용으로 변경 클릭

 

상세내용

https://blog.naver.com/parkmk0620/221834993677


위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을경우 교수학습개발센터 (042-866-0732)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상단으로 이동